본문 바로가기

- 마케터가 놉니다

유튜버 크리에이터 영상제작을 위한, '내가 쓰는 영상장비' 추천드림

#유튜버 #크리에이터 #영상제작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입문자에게 필요한 내가 쓰는 영상장비' 추천드립니다. 일단 이정도면 입문 단계의 영상제작에는 충분합니다. 저도 돌고 돌아 아래 장비가지고 영상 제작하고 있는데요.. 사실 유튜버 수준이면 이정도도 버거우실거에요;; 

 

 

편집툴

'프리미어'-'애팩' 테크트리가 가장 일반적인 루트입니다. 근데 저는 시작할 때 안좋은 기억이 너무 많아서 어도비에 정이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온리 '파이널컷프로'만 씁니다. 제아무리 난다긴다해도 애플의 직관성과 안정성은 어떤 프로그램도 따라오기 힘든거같아요.

 

카메라

이거저거 돌고돌며 수백날려먹고 소니 a6400을 씁니다. 여러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국템인데요. 화질이나 기능이나 360도 뷰파인더나 매우 만족합니다. 카메라는 그냥 남들 많이 쓰는 좋은거 사세요. 특히, 배터리랑 렌즈 교체, 외장 마이크 연결 등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합니다.

소니 a6400+SEL35F18 렌즈 https://coupa.ng/bJx4oL

 

렌즈

SEL35F18, 번들로 제공되었던 SELP1650 2가지 씁니다. 전자의 경우, 역시 유튜버들 기본템, 일명 카페렌즈입니다. 인물은 물론, 여러가지 사물, 소품 등도 빤딲빤딲하고 선명하고 있어보이게 담아주는데요. 휴대성도 좋고 최대 강점 언제어디서나 어울립니다. 후자는 35F18에 비해서는 약간의 광각 효과가 있어서 좁은 공간에서 사용. 저는 이 2개면 적어도 영상 촬영에서는 충분한거 같애요.

SEL35F18 렌즈 https://coupa.ng/bJx4LP

 

마이크

이것도 정말 눈만 높아지는 항목ㅠㅠ 그냥 이거지르세요!! 'RODE 무선마이크 GO' 이거 정말 괴물입니다. 핀마이크도 되고, 다이나믹으로 쓸 수도 있어요. 음질 정말 끝장입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사용도 놀랄만큼 간편! 옷에 달기 뭐하면 'RODE Lavalier Go'를 함께 사면 됩니다. 연결해서 사용해도 성능은 여전히 괴물이에요. 사실 이 RODE가 요즘 감각으로 세련되고 가성비 갑으로 나오는 제품인데요. 주변 전문가 추천으로 샀는데.. 정말 대만족!! 컨덴서 스타일로 주변음 담고,여러명이나 현장 영상 담으실거면 '로데 샷건 GO' 쓰시면 됩니다ㅋㅋㅋ 이정도면 유튜버 수준에서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데 무선마이크 GO https://coupa.ng/bJx4Yr

로데 Lavalier Go https://coupa.ng/bJx5LJ

로데 샷건 Go https://coupa.ng/bJx6b9

 

삼각대

집에 하나쯤 있으니까 그거쓰지....뭐 그래도 되긴하는데요;;; 영상 찍을 때 덜렁거리면 그 영상 못씁니다;; 가능한 튼튼하고 만듦새 꼼꼼한 녀석이어야해요. 그리고 어느정도 길이도 되야합니다. 낮은 곳, 높은 곳, 여러가지 타점에서 찍어야할 일이 정말 많아요. 전문가들이 산만한 삼각대 들고 다니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제품 하나 들여두시면 후회는 안하실거 같아요. 현재 2만원대이고 가성비갑입니다.

https://coupa.ng/bJx6us

 

또 뭐가있지...

배터리는 무조건 용량 넉넉한 녀석으로 여분 하나 있어야 합니다. 영상촬영 바데리 엄청 먹어요. 고속충전기도 하나 꼭 필요하구요. 메모리 카드는 64GB면 충분합니다. 128은 편당 10여분짜리 만들어내는 유튜버 수준에서 오바에요. 뭐..이런것들은 알아서들 사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링크들은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여기서 구입하면 저에게도 약간의 수수료가 들어옵니다. 파트너스 해보실 분은 아래 추천 아이디 한번 써주세요!ㅋㅋ

 

AF1729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