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케터가 놉니다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잡지 CMO 기고문 _효과적인 페이스북 콘텐츠 전략

2014년 짬봉닷컴

---


'디지털 마케터를 위해' 꽤 높은 수준의 기사를 쓰는 한국IDG ITWorld의 잡지 <CMO>를 아시나요? 이번에 Vol.2가 나온 신생인데요.. 소셜미디어, SNS, 디지털 관련 다양한 이슈, 분석, 전략, 통계 등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무료'!! 관련 마케터, 담당자분들 구독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얘기를 갑자기 왜 하냐구요. 자랑할려구요.(..) 농축된 잉여력을 마음껏 발산했던, '잘나가는 20개 페이스북 페이지 '콘텐츠 분석 결과'가 이 CMO에 전문가 기고문으로 실렸거든요.(..) 해당 글은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기준 상위 20개 페이스북 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해,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에 대해 고민했었는데요.. 기사 제목은 과적인 페이스북 콘텐츠 전략을 위한 '20개 잘되는 페이지 분석'되겠습니다. 짬봉닷컴 독자열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사실, 제가 블로그에 올렸던 글은 특히, 차트가 일부 이용자들에게 매우 불성실했는데요.. CMO에서는 전문 드쟈너분에 은총을 받으사 깔끔하고 유려하게 재탄생했습니다. 내용도 재도권(?)에 걸맞게 다듬다듬하기도 했어요.



나는 지금 궁금해진다. 보고싶어진다. 누르고 싶어진다. '요걸'
 

뭐...그렇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