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마케터가 놉니다

'The PR(더 피알)' 좌담회.. '소셜미디어 ROI 방담' 기사

2015년 짬봉닷컴

---


최근 PR 잡지 ' The PR (더 피알) '에서 업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좌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저도 어줍잖게 한자리 했는데요.. 주제는 소셜미디어 ROI (Return of Investment)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인하우스, 에이전시를 대표하는 4인이 각각 실무자 입장에서 소셜미디어 ROI, KPI, 혹은 성과측정에 대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허심탄회...라고 그냥 말뿐이 아니라, 진짜 술먹으면서 나눈 얘기까지 4부작에 걸쳐 기사화되었습니다 ;;;


결론적으로 소셜미디어 ROI 관련해, 모두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한분한분이 인사이트가 넘치는 분들이라 개인적으로 매우 유용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이 얘기가 참 쉽지 않은건데, 더피알 강미혜 기자님께서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

 

소셜미디어 ROI

 

소셜미디어 ROI 좌담회 참석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은경 한국 코카-콜라 마케팅팀 부장

문용희 커뮤니크 디지털 마케팅 본부장

이인석 G마켓 SNS마케팅 팀장

조종완 KPR 과장(소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임연구원)

 

본 기사는 더피알 오프라인 잡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PR은 PR사이트에서 현시점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인사이트 있는 기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구독해보셔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더피알 구독신청 바로가기) 추가적으로 4회에 걸쳐 공개된 온라인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① #소셜성과측정 #도대체어쩌라고

② #소셜=프리미디어? #소셜=페이드미디어!

③ #실시간반응 #한국적분노 #결국은대화

④ #소셜성과 #양보단질 #오마이콘텐츠


 

개인적으로 아래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어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