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트렌드와 타깃

코로나19 7개월 이후, 소비자 쇼핑 트렌드의 변화 분석 1탄

코로나19 7개월 이후, 소비자 쇼핑 트렌드의 변화를 정리했습니다. 그 1탄에서는 온라인 VS. 오프라인의 승자와 본격적인 소비자들의 온라인/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현 시점, 산업, 마케팅 트렌드, 소비자들의 소비행태는 실제로 어떻게 변했을까요? 

 

2020년 9월이 되는 시점에서도 코로나19의 위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번 마케터의놀이를 통해 코로나 이후의 변화를 '예측'해봤는데요. 이번 편에서는 실제 1,000명이 답변한 소비자 쇼핑트렌드 서베이를 바탕으로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어떻게 변화했고, 이 변화의 트렌드는 어떻게 유지될 것인지 이야기해봅니다.

 

이 영상은 오픈서베이에 '모바일쇼핑트렌드리포트2020'을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해당 서베이는 opensurvey.co.kr 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1. 코로나19 이후,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2. 온라인/모바일 쇼핑 트렌드

 

#마케터의놀이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해두시면 다음 편을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구독바로가기 https://bit.ly/2QkE0C1

 

마케터의놀이

마케터가 틈틈이 놉니다 #마케터의놀이 http://noriii.com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