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소비자 쇼핑 트렌드' 서베이 분석! 우리가 쿠팡과 네이버를 사용하는 이유는? 코로나19 7개월 이후, 오픈서베이 자료를 바탕으로 소비자 쇼핑 트렌드의 변화를 정리했습니다. 2탄에서는 우리가 쿠팡과 네이버를 사용하는 이유, 새벽배송과 유료 멤버쉽 서비스, 중고마켓, 그리고 코로나 이후 예상되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2020년 9월이 되는 시점에서도 코로나19의 위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번 마케터의놀이를 통해 코로나 이후의 변화를 '예측'해봤는데요. 2편에서는 실제 1,000명이 답변한 소비자 쇼핑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변화된 쇼핑 트렌드와 그 영향에 대해 분석해봅니다.
코로나19 그리고 7개월이 지난 현 시점, 산업, 마케팅 트렌드, 소비자들의 소비행태는 실제로 어떻게 변했을까요? 이 영상은 오픈서베이에 '모바일쇼핑트렌드리포트2020'을 바탕으로 제작했습니다. 해당 서베이는 opensurvey.co.kr 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소비자들이 쿠팡과 네이버를 사용하는 이유
2. 유료 멤버쉽의 영향력
3. 새벽배송 서비스
4. 카카오쇼핑/선물하기
5. 중고거래 사이트 경험
6. 생필품 등의 쇼핑형태
7. 코로나19 이후 트렌드 예측
#마케터의놀이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해두시면 다음 편을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구독바로가기 https://bit.ly/2QkE0C1
'- 트렌드와 타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 7개월 이후, 소비자 쇼핑 트렌드의 변화 분석 1탄 (0) | 2020.09.07 |
---|---|
코로나19 이후의 산업, 마케팅, 소비행태 변화 예측 8가지! (0) | 2020.04.04 |
미디어의 진화? 허핑턴포스트 VS 버즈피드 비교분석 결과 (0) | 2019.04.15 |
소비자 분석 레포트, 이 자료 정도는 챙겨두자 2편 (0) | 2019.04.05 |
마케팅 컨퍼런스 세미나, 이 자료 정도는 챙겨두자 (0) | 2019.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