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트렌드와 타깃

북한 평양에 속옷 폭탄이 떨어진다면? 속옷 브랜드의 특별한 이벤트

짬봉닷컴에서 이사

---


이것은 현재 진행형의 실제 상황입니다;;;; 스웨덴 속옷 브랜드 BJORN BORG(어떻게 읽는건가요..?)가 기상천외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바로 '10월 31일까지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나라에 속옷 폭탄을 떨어뜨리겠다!' 라고 공약한 건데요... 이런 기상천외하면서 말도 안되는 이벤트를 그것도 전세계를 대상으로 열다니.. 기획자의 상상력과 대담함에 경의를 먼저 표합니다. 



이 브랜드 아시는 분 계신가요..?

 

BJORN BORG는 일단은 40년이 넘은 스웨덴의 유서깊은 브랜드로 보입니다. 그냥 막 생긴 그저그런 브랜드가 아니구요.(홈페이지 바로가기) 어떤 연유로 이런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인지는 누군가가 알려주시겠죠. 암튼 이 소셜미디어 이벤트는 마치 예전 캘로그 콘프레이크의 '파맛 후레이크 파동("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후레이크를 상품화하겠다"고 공약한 콘프레이크. 인터넷 잉여들은 주최사가 당연히 뽑을리 없다고 믿었던 무려 '파맛 후레이크'에 몰표를 던졌고 결국 이벤트는 없던 일이 되었다. 지금도 콘프레이크 제품에 가끔 울상을 짓고 있는 파맛 후레이크 캐릭터가 등장하곤 한다)'을 연상시키는 상황이 되어가는 양상입니다.


왜냐구요? 무려 북한 평양이 본국인 스웨덴을 압도적으로 제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




투표 현황을 볼까요? 유럽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받고 있는 곳은 Chalmers University of Technology 라는 곳입니다. 무슨 대학교인가보네요. DRAG THIS 바로 위입니다. 약 1,006표를 받았네요. 그런데 사진 중앙의 분홍색 부분이 좀 더 짙어보이지 않나요? 바로 한민족 만세! 북한 평양입니다. 무려 25,330표를 받고 있습니다. 완전히 몰표죠;;;




더 재밌는건... 사실 이벤트에 참여해보면 아시겠지만, 유럽이 투표하기 가장 좋은 위치에 있고, 평양은 구석에 구석이라 제대로 도착점을 찍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유독 Pyungyang을 콕 찝어 투표한 사람이 저렇게 많다는 거죠;; 엄청난 브랜드 파워!

어쩃든간에 여러분! 이렇게 재밌는 일이 생겼는데 가만히 있으시겠습니까!? 투표합시다! 북한 평양에 속옷 폭탄의 뜨거운 맛(?)을 보여줍시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ㅋㅋㅋㅋ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갑니다.(클릭!! 영상은 스킵하셔도 됩니다)저 '과녁'과 같은 것을 투표하고 싶은 도시에 옮겨놓으면 된다고 친절히 설명해주네요.



2) 과녁을 옮겨 타겟팅을 완료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입력창이 뜨는데요. 정확한 로케이션을 적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Pyungyang, North Korea 입니다. 동포애를 발휘해 한글로 정성스레 모티베이션을 적어주셔도 무방하겠습니다.



3) 마지막으로 아래 NOMINATE를 클릭하면 투표 끝입니다. 자신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통해 투표 소식을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쉽죠? 다만, 위의 사진처럼, 북한은 한쪽 구석의 확대/축소란과 겹쳐 있어 정확히 타겟팅(?)하기 힘듭니다. 이때는 중앙 아래에 'search map'을 이용해 'pyungyang'를 정성스럽게 적어주셔도 됩니다.


현재 357시간 47분 정도가 남았다고 뜹니다. 10월 31일 그 결과가 공개되는데요. 귀추가 주목됩니다.;;; 짬봉닷컴이 후속 결과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_-; 그런데.. 스웨덴과 북한이 평화조약 정도는 맺었을까요? 비행기 들어갔다가 격추라도 당하면 어쩐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