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COVID-19의 공포가 벌써 몇달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사정이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식품대기업, 자동차대기업의 현업 마케터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마케팅에 어떤 변화가 있나요?
대기업에 재직 중인 현업 마케터들에게 물어본 코로나19이후 마케팅 변화는 다음의 질문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1. 퇴사에 코로나 영향이 있었나요?
2. 코로나19가 매출에 영향을 줬나요?
3. 가장 체감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측면의 변화는?
4. 어떤 곳이 힘든것인가?
5. 대기업은 코로나19의 수혜자인가
현업 마케터에게 물었다는 시리즈로 기획되었습니다. 다음 편은 곧 이어서 업로드 예정입니다!
#마케터의놀이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해두시면 다음 편을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구독바로가기 https://bit.ly/2QkE0C1
'- 이슈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 논란에 대한 마케터의 관전평 3가지 (0) | 2020.08.17 |
---|---|
대기업 마케터가 말하는 코로나19 이후, 기대되는 마케팅 트렌드 (1) | 2020.06.24 |
새로운 마케팅 화두는 '영향력(Influence)'에 있을까? (0) | 2019.04.10 |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독자 노선은 성공할까? (0) | 2019.04.04 |
제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유감(遺憾) (0) | 2019.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