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로 이슈가 된 카걸의 계정 비공개, MCN 샌드박스와 침착맨 이말년의 분노, 양팡, 보겸, 한혜연 등 유튜버들의 뒷광고 논란에 이은 사과 행렬, 그리고 뱉방 논란까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관련해 최근 많은 논란과 이슈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평가와 함께 향후 예상되는 현업 마케터의 관전평을 정리해봤습니다!
유튜브나 유튜버, 크리에이터와 관련한 각종 논란에 대한 쎈 이야기와 개인적 마케터의 의견들을 피력했는데.. 잘 전달될지 모르겠네요... 오랜만에 마케터의 놀이입니다. 지금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카걸, MCN 샌드박스, 뒷광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논란, 마케터의 관전평 3가지'은 다음의 순서로 맹글어져 있습니다.
1. 유튜버 논란 어떻게 바라봐야할까?
2. 현업 마케터의 향후 관전평
1) MCN은 어디로 가는가?
2) 크리에이터는 계속 성장할 수 있을까?
3) 마케터들은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마케터의놀이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해두시면 다음 편을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구독바로가기 https://bit.ly/2QkE0C1
'- 이슈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기업 마케터가 말하는 코로나19 이후, 기대되는 마케팅 트렌드 (1) | 2020.06.24 |
---|---|
대기업 마케터에게 듣는 코로나19 이후, 마케팅의 변화 1편 (0) | 2020.06.23 |
새로운 마케팅 화두는 '영향력(Influence)'에 있을까? (0) | 2019.04.10 |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의 독자 노선은 성공할까? (0) | 2019.04.04 |
제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유감(遺憾) (0) | 2019.04.04 |